본문 바로가기

렁그리 이모저모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라스) 5,6번째 확진자 국내 6명 첫 2차감염 확인







👇👇👇



2020/01/28 - [렁그리 이모저모] - ★<긴급> 신종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 확진자 지역 발생




 '신종코로나' 확진자 2명 추가 발생...1명은 2차 감염



국내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다섯 번째와 여섯 번째 확진환자가 추가로 발생했다. 그중 1명은 2차 감염자로 확인됐다.
30일 질병관리본부에 따르면 다섯 번째 환자는 중국 우한시에 업무차 방문 한 뒤 지난 24일 귀국한 32세 한국인 남성이다.
이 환자는 발열은 없었으나 평소 천식으로 간헐적인 기침이 있어 능동감시자로 분류해 관리해왔다. 이날 실시한 바이러스 검사 결과 감염이 확인됐고 서울의료원에 격리조치됐다. 
2차 감염자인 여섯 번째 환자는 세 번째 환자(54세 한국인 남성)와 접촉한 56세 한국인 남성이다.
이 환자가 접촉한 세 번째 환자는 지난 20일 귀국 당시 증상이 없어 25일 격리될 때까지 강남 일대와 일산 등 수도권에서 생활한 무증상 입국자다.
여섯 번째 환자는 능동감시 중 시행한 검사에서 양성으로 확인돼 서울대병원에 격리조치됐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현재 즉각대응팀이 출동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조사가 완료되는 대로 추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앵커]


잠시 뒤에, 중국 우한에 있는 우리 교민들을 데려오기 위해서 전세기 한 대가 출발합니다. 취재기자를 연결합니다.

송지혜 기자, 이 소식에서 앞서서 국내에서 확진자가 또 나왔다고요?




[기자]


네. 조금 전에 들어온 소식인데요. 오늘(30일) 오후 국내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두 명 추가로 확인됐습니다.

다섯번째 환자는 삼심대 남성으로 업무차 우한을 방문한 뒤 지난 24일 귀국했다고 밝혔습니다.

능동감시자로 분류해 관리하던 중 실시한 검사에서 양성이 확인돼 서울의료원에 격리됐습니다.

여섯번째 환자는 50대 남성으로 세 번째 환자의 접촉자입니다.

능동감시 중 시행한 검사 결과 양성이 확인돼 오늘 서울대병원에 격리조치 됐습니다.

국내 첫 2차 감염입니다.

이로써 국내 확진자는 총 6명이 됐습니다.




[앵커]


이제 우한으로 출발하는 전세기 얘기를 좀 해보겠습니다. 먼저 몇 시에 출발하나요?




[기자]


네, 전세기는 잠시 뒤인 오후 8시 45분 쯤 우한으로 출발할 예정입니다.

기종은 보잉747편으로 약 400명 정도가 탈 수 있는 크기입니다.

우리 시각으로 밤 11시 반쯤 우한공항에 도착할 예정인데요.

정부는 우선 교민 350여 명을 태워올 계획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증상을 보이지 않는 무증상자들로 귀국 희망자 700여 명의 절반가량입니다.

다만 중국 측에 의해 유증상자로 분류되는 사람이 많으면 실제 탑승 규모는 줄어들 수 있습니다.

우리 교민을 싣고 김포공항으로 출발하는 시각은 내일 새벽이 될 걸로 보입니다.

정부는 귀국하는 교민들을 충남 아산과 충북 진천의 시설 2곳에 격리할 계획이라고 앞서 밝혔습니다.




[앵커]


원래 알려졌던 것보다 출발 시간도 늦어지고 또 비행 편수도 줄었네요?




[기자]

 
네, 정부는 당초 오늘 오전과 정오에 각각 한 대씩 총 전세기 두 대를 띄울 계획이었습니다.

또 내일도 두 대를 추가로 보낼 방침이었는데요.

중국 정부에서 우선 한 대만 승인하겠다는 통보를 어제 받았다고 정부는 밝혔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중국 정부가 미국이나 일본 등 임시항공편 요청이 많아서 우선 한 대 허가를 내주고 순차적으로 요청을 받는 식으로 운영하는 것 같다"고 설명했습니다.

계획은 바뀌었지만 2차, 3차, 4차 전세기 운항은 계속 추진합니다.



[앵커]


그리고 마지막으로 전세기에 중국 측에 전할 구호 물품 등도 함께 실린다고요?



[기자]


네, 전세기에는 중국 우한 의료진과 시민들에게 전달될 구호물품도 함께 실릴 예정입나다.

마스크 200만장을 비롯해, 방호복과 방호 안경 수십만개 등입니다.

우한 공항에 도착하면 중국 상무부 측에 바로 전달될 것으로 보입니다.

기자와 앵커가 이야기 하듯이 중국엔 물품 부족으로 난을 겪고 있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준비성이 얼마나 중요하며 평소 위험의식과 빠른 인식이 가장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 환자가 접촉한 세 번째 환자는 앞서 20일 귀국 당시 아무런 증상을 보이지 않아 게이트 검역대를 통과하면서 논란이 발생한 바 있다. 세 번째 환자는 증상이 발현된 22일부터 24일까지 서울 강남구 신사동 소재 의료기관인 '글로비 성형외과'와 역삼동 소재 '호텔뉴브' 그리고 'GS 한강잠원 1호점', 강남 일대 음식점인 '본죽'과 '한일관'을 들렀던 것으로 조사됐다.


퓨렐 어드벤스 손소독제, 236ml, 2개 크리넥스 NEW 황사마스크 대형 KF80, 1개, 25p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점점 늘어나는 확진자에 정신없는 하루를 보내고 있으시죠

저 역시 너무 걱정스러운 마음에 빠른 대책을 기다리게 되는데

WHO(세계보건기구)에서 '보통'이라는 선고를 하고 우한 폐렴사태를

판단하였는데 이런 느린 처신으로 점점더 피해가 커지는건 아닌지 우려됩니다.



지금은 '높음'이라는 선고로 수정하여 대책 마련에 힘을 주고 있는거 같아요

중국에 확진자들을 관리하는 방법과 의료에 신경써서 빠르게 

진압하는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이 부분들은 국가와 다른 나라의 문제라면

우리는 어떠한 예방으로 몸을 지킬 수 있을까요



제가 추천드리는건

마스크와 손씻기

일단 밖에 외출 뒤 꼭 몸을 청결하게 하시고

건강한 식습관과 취짐으로

몸에 바이러스를 퇴치할수있는 항생제를

만들어 봅시다.



혹시나 몸에 면역력이 나빠 더 큰 건강악화를 초래할 수 있기에

2차감염도 쉽게 된다라고 알고있습니다.

그러기에 기본에 충실하고 올바른 습관으로

건강한 몸을 만들어 봅시다.




외출 시 잊지마시고

마스크 꼭 착용하세요!!!